[windows7]윈도7을 설치해 봤습니다.

컴퓨터 팁/OS 2009. 8. 12. 14:35 posted by 야매코더
요즘 윈도7에 관련해서 관심이 생겼습니다.
같이 일하시는 분중에 MS 쪽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MS 가 참 대단한 회사다 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윈도 서버 쪽 이야기를 듣다보면 이제 유닉스나 리눅스가 힘들겠구나 라는 생각도 좀 들고요.
유닉스나 리눅스도 상용으로 쓰려면 비용이라는게 드는데 생각보단 많이 들더군요. 레드헷이 그거 받아서 사는 회사니까요. 그래도 다양한 OS가 나와서 서로 경쟁하면서 발전하는게 좋다고 생각은 하지만 쓰는 사람의 입장이 되면 그저 이것저것 잘 돌아가고 속썩이지 않는 넘이 좋다고 하니까요.

서버나 클라이언트 관리도 똑같은 UI로 관리되는게 편하기도 하고 직원 교육도 편하고 담당직원 나가면 대체인력 구하기도 편하니 윈도서버로 많이들 하는거 같습니다. 만약 리눅스 프로그래머 퇴사 한다고 하면 대체인력 구하는게 만만치 않은가 봅니다.
윈도 서버가 가격도 무진장 내려왔네요.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윈도 서버에 콘솔 모드가 생겼단 소리도 들리는군요..UI에 리소스 쓰지 않고 유닉스처럼 머신의 성능 최대한 쓸수 있단 소리 같습니다. 버그의 온상이라는 윈32쪽 도 싹 바뀌어서 안정성은 리눅스보다 우수하다고 자신있게 이야기 하네요. 유닉스 리눅스가 갈길이 멉니다..환갑이 넘으신 우리 아버지도 쉽게 한게임 장기나 맞고게임도 할수 있는 리눅스를 만들어 주셈....한게임의 문제겠죠..ㅡㅡ

암튼.... 윈도7을 이야기 하시길레 한번 설치해 봤습니다.

제 넷북에 설치가 될까 하는 고민이 들었네요. 좀 된 넷북이라서..


바탕화면 입니다. (대한민국 기본테마!!!!)



전체적으로 생각보단 무척 빠릅니다. 화려하고요. 원래 비스타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좀더 좋은거 같아요.
vs2005 로 위피 컴파일 해봤는데요 그렇네 느리지 않습니다.
에어로 기능인가요..옆으로 쭉 늘어서서 보이는..alt+tab 키기능이 win+tab 키로 추가되어 아주 화려하네요..

에혀..역시 MS 라는 말밖에는 할말이 없습니다. 어차피 제 넷북에 비스타는 윈7로 정식 업그레이드 할듯 합니다.
하지만 xp가 개발하는데는 당분간은 안정적일듯 하네요.
특히 국내 모바일 개발에서는요. GNEX같은것은 디버깅 모드하면 sdk설치 다시 합니다..ㅠㅠ 뭐 어딜 건들면 이상없겠지만
그냥 웬지 윈7을 흠잡아보고 싶네요.

윈도가 아니어도 개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뭘 할려구 하면 윈도가 필요하니..
왜 크로스플랫폼으로 개발툴이 안만들어 질까요? 뭉창 다 자바로 개발하면 크로스 될까요? 소스가 공개될까봐 그런가요? 얼마나 대단한 소스길레....그게 걱정이면 QT 같은넘으로 만들면 안될까요?
아니 비주얼스튜디오가 없으면 SKT 모바일 어플을 개발할수 없는건 뭐여.그러면서 국내독자 플랫폼이라고 주장하네요.ㅡㅡ

에이 젠장.
이넘의 티스토리도 파이어폭스로 이미지 올릴려니 안되네요. 뭐가 문제야. 아놔~~ 좀 표준으로 만들어라!! 이넘들아.
익스플로어를 다시 띄워야 하네...흠흠..........감정이 격해졌네요.. 아마 제가 어디 설정을 잘못했을껍니다..ㅜㅜ
되는건디 제가 몰라서 못쓰고 익스플로어를 다시 띄우고 쓰는걸껍니다..

얼마전에 국내개발된 OS 가 유명세를 탄적이 있었죠? 제발 진짜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제발 티맥스os 출시가되길 빕니다.
버그가 많아도 그냥 하나 사줄까 합니다. 사용하지 못하여도 하나 사줄려고 합니다. 2개 사서 포장도 안뜯고 1개는 보관할껍니다. 이런것도 있었다. 가보로 남겨둘껍니다.

결론은..윈도7..좋습니다...깔끔하고 잘 나와서 더더욱 안타깝습니다.



To be continued.    -夜昧-